※ 이 글은 chatGPT를 기반으로 작성한 글입니다.
① 객체 지향 프로그래밍(Oriendted-Object Programming)에서 인스턴스(instance)와 객체(object)라는 용어는 클래스에서의 구체화되는 대상을 설명하기 위해 필연적으로 사용된다.
② 인스턴스와 객체 사이에는 미묘한 차이가 있다.
㉠ 인스턴스는 데이터(data), 상태(state), 동작(behavior) 또는 메서드(method) 를 갖게된 채로 클래스에서 실체화된 것이다.
㉡ 객체(object)는 클래스의 인스턴스를 포함하며, 컴퓨터 프로그램에서 조작할 수 있는 모든 항목을 설명하는 데 사용되는 일반적인 용어이다.
ⓐ 객체는 클래스의 인스턴스 뿐만 아니라 구조체(sutucture), 사용자 정의 데이터 타입(user-defined data type), 속성(property)과 메서드(method)를 비롯한 대부분의 대상을 객체라 칭할 수 있다.
③ 즉, 객체는 프로그램의 개체(entity, 엔티티)를 포함하는 포괄적인 개념이다.
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